mtop11.gifmtop21.gifmtop31.gifmtop41.gifmtop51.gifmtop61.gif

 


 

PC활용능력평가
시험안내 하는 곳입니다.

 원서 등록

원서 제출 조회

원서 수정

원서 등록 삭제

 제69회 PCT 2차 접수안내

 


접수를 하시기전에 안내문을 꼭 읽어보시고 안내에 따라서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군인분들이 접수하는 곳입니다.일반접수는 하실수 없습니다.
     군인은 군인임을 증명할수있는 문서가 필요하므로 문서를 다운받으시고
     작성하시어 본부팩스(02-927-7910)또는 이메일(pctmaster@pct.or.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군인 신분확인서 다운로드 <-- 클릭하십시오

     ( 단, 부대단위별 단체접수는 PCT본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Tel : 02-927-7911~3)

제69회 PC활용능력평가시험 일정

접수기간 : 2019년 10월 18일(금) ~ 10월 28일(월)

필기시험 : 2019년 11월 3일(일)

실기시험 : 2019년 11월 3일(일)
             

시험지역 : 서울, 안양, 인천, 대전, 전주, 춘천, 강릉, 제주, 부산, 창원, 대구, 광주이며 응시              인원에 따라 안양, 인천, 강릉, 춘천은 서울 시험장으로, 전주는 대전 시험장으로,              창원은 부산 시험장으로 통합하여 실시합니다.
             장소공고는 필기, 실기시험 각각 3일전 공고 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인원이 100명 이하인 경우에는 실기시험일에 필기, 실기시험을 통합실시 할 수도 있으니 이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접수시

1. 상위메뉴중에  "원서 등록"를 클릭하시면 응시원서 양식이 나옵니다.
   원서의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정확히 기입하신 후에 원서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시면
   원서가 PCT본부로 제출됩니다. 접수시
비밀번호는 "숫자4자리"로 기입하시고 나중에
   제출원서 수정시에 필요하므로 꼭 기억해 놓으십시요.

3. 원서를 제출하시고, 아래의 계좌로 응시료를 입금 하신 후에 1일(24시간)후에 "조회"를
   통해서 응시료 입금 여부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접수확인은 접수후 "조회"를 통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접수시 입금은 접수마감일인 10월 28일까지 하셔야 합니다

4. 응시료  

  - 군인

       온라인 접수시 : 66,000
(응시료 65,000원+ 수험표발송료 1,000원)
 

5. 계좌번호

   하나은행 : 391-810923-06207   (예금주 : 김형용)
   국민은행 : 048402-04-156758   (예금주 : 송준호)
   우체국    : 011213-01-001631   (예금주 : 피씨티)

6. 입금방법
 
   입금시에는 꼭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입금하셔야 하며, 아래와 같이 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입금은 접수마감일인 10월 28일까지 완료되어야 합니다.)

        ※ 입금자명은본인이름 + 주민등록번호 앞 4자리

   예) 주민등록번호가 751007-XXXXXXX인 홍길동이가 입금하는 경우
                    입금자명은 -->
홍길동7510
 
   입금하시는 은행마다 입금자명을 입력하는 자릿수가 다르므로 위와 같이 되지 않을 경우
   에는응시자 본인이름으로만 입금하신후에 PCT본부로 전화(02-927-7911~3)를 주시기
   바랍니다.

7. 제출한 원서의 기재사항 중 변경할 내용이 있으면 상위메뉴중에"원서수정"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단, 입금확인 후에는 수정을 할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직접 전화로 변경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8. 수험표는 필기시험전에 원서에 기재하신주소로 발송됩니다.
    2019년 10월 31일까지도 수험표를 수령하지 못하신 분들은 10월 31일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출력이 안되시는분은 PCT본부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수험번호별 필기,실기시험장소 및 시간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서 공고된 필기,실기
   시험일 각각 3일전에 공고됩니다. 시험일정은 개별통보를 하지 않으니 꼭 응시생 본인이
   일정을 확인하여 시험에 응시하여야  합니다.

   - 필기시험장소 공고예정일              : 2019년  10월  31일
   - 실기시험시간 및 장소 공고예정일   : 2019년  10월  31일

9. 필·실기시험 모두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미지참시 시험에 응시 하실수가 없고 응시료 환불도 되지 않으므로 본인에게 불이익이 되지 않도록 시험당일에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10. 시험당일 지참물 : 수험표, 신분증, 필기도구(컴퓨터용 수성싸인펜), 수정테이프

11. 주소변경등으로 원서에 기재하신 곳으로 우편물(수험표, 성적표)을 수령하지 못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PCT본부측에 통보해 주셔야 합니다. 미통보로 인하여 수령하지 못한
    경우 우편료를 본인이부담하셔야 하므로 변경사항은 변경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2. 연기 및 환불 규정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기 및 환불처리가 불가하오니 접수전에
    공지사항에  "연기 및 환불규정"에 대한 내용을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기제도에 관한 내용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성적표 발급 변경 안내 *
    < 공인자격 공고일에 성적표 발급 대상자분들의 성적도 함께 공고하오니 개인별로
      성적 조회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Copyrightⓒ 1996~2024 (주)피씨티 All Rights Reserved.